부문 | 연번 | 동아리명 | 활동 학년 |
주요활동내용 | 활동장소 |
---|---|---|---|---|---|
인문 | 1 | 도서부 | 1,2 | 독서토론 및 도서관 활동 | 도서관 |
2 | 독서 탐구부 | 3 | 독서를 통한 다양한 주제탐구와 심화발표 | 3-9 | |
3 | 마음의 소리부 | 1,2 | 또래상담활동, 심리학 관련 활동 및 탐색 | Wee 클래쓰 | |
4 | 인문고전탐독부 | 3 | 인문고전 탐독을 통해 인생의 진리를 도출하고, 현대 사회 및 실제 생활에 적용하여 토의 | 3-5 | |
5 | 일본문화탐구부 | 2 | 일본 문화 탐구활동 및 일본어 회화 | 2-8 | |
6 | 방송부 | 1,2,3 | 교내방송 진행 및 영상제작 | 방송실 | |
사회 · 복지 |
7 | 국제이슈탐구부 | 1,2 | 국제정치나 경제와 관련한 국제적 이슈 탐구 | 진로실 |
8 | 드리미 | 2 | 다양한 교내외 봉사활동 | 소강의실3 | |
9 | 신문읽기부 | 3 | 신문기사 주제별 토론활동 | 3-2 | |
10 | 세계 시민부 | 2,3 | 유네스코 정신과 가치에 대해 토의토론 | 중강의실2 | |
11 | 시사토론부 | 3 | 정치, 경제, 법, 사회문화와 관련된 시사 이슈 탐구 | 3-1 | |
12 | 헤드라인부1.2 | 1,2 | 뉴스기사와 신문제작 활동 | 도서관내 세미나실 | |
13 | 세계를 보는 눈 | 3 | 다양한 문화를 통한 세계를 이해하는 토론활동 | 3-4 | |
경영 · 경제 |
14 | 뉴노멀부 | 1,2 | 사회와 관련한 모의유엔 실시와 토론활동 | 1-3 |
15 | 스타트 업 | 3 | 경영.마케팅.광고를 탐구조사,분석하여 발표 | 2-4 | |
사범 · 진로 |
16 | 청출어람부1.2 | 1,2,3 | 교직에 관련된 토론 및 면접 대비, 교육 관련 활동 | 2-4 |
17 | 진로를잡아라부 | 1,2 | 진로탐색활동 | 2-7 | |
외 국 어 |
18 | 영어원서읽기부 | 3 | 영어실력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 | 3-3 |
19 | 영어속으로부 | 1,2 |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활동 | 1-6 | |
예술 · 체육 |
20 | 그림그림부 | 1,2 | 미술 체험과 미술관 관람 | 미술실 |
21 | 만화애니메이션부 | 1,2 | 2D애니메이션의 기초 | 프로젝트존 | |
22 | 뉴스포츠부 | 2 | 체육과 진로 희망 학생들이 운동이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와 실습 | 2-3 | |
23 | 무휘부 | 1,2 | 취미와 진로를 위한 창작 댄스 | 용호공감 | |
24 | MVP부 | 1 |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한 심신의 활력 증진 | 체육관/운동장 | |
25 | 에이스부 | 2 |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하여 심신의 건강 증진 | 운동장/체육관 | |
26 | 연극부 | 1,2 | 다양한 연극 활동 | 미르샤홀 | |
27 | 태극1장부 | 1,2,3 | 태권도를 통한 건강한 몸과 정신수양 | 태권도실 | |
28 | 꼼지락 뚝딱 | 1,2 | 뜨개질 작품활동을 통한 인내심 및 예술적 감수성 함양 | 뚝다락 | |
29 | 플레이부 | 1,2 | 여러 가지 악기 연주와 발표 | 동아리실/음악실 | |
30 | 광합성 | 1 | 학교 주변의 자연 속에서 심신 건강을 증진 | 중강의실1/ 맨발걷기체험장 |
|
IT . 공학 |
31 | 바이오 미컬부 | 1,2 |
화학 생물과 관련된 가설과 이론 실험 탐구 | 1-8 |
32 | IT프로 | 1,2 | 4차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코딩 능력 함양 | 컴퓨터실/창의융합실 | |
33 | 팩토리부 | 1,2 | 첨단과학 기자재를 활용한 탐구활동 | 창의융합실/컴퓨터실 | |
수학 · 과학 |
34 | 수학문제탐구부 | 3 | 수학 탐구 및 토론 | 3-8 |
35 | 골든타임부 | 1,2,3 | 의료, 의학 계열 실험 탐구 | 창의융합실3 | |
36 | 화생방부 | 1,2,3 | 생명과학 실험, 토론 | 창의융합실2 | |
37 | 과학고전탐구부 | 3 | 패러다임을 바꾼 과학 고전을 통한 탐구 및 토론 | 3-7 | |
38 | 과학저널읽기부 | 3 | 과학 저널을 통해 자신의 지식을 확장하고 다양한 지식을 선택 및 통합하여 새로운 가치 생성 | 3-6 | |
39 | 탐구의 숲부 | 1,2 | 일상 속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험프로젝트 | 창의융합실5 | |
요리 | 40 | 요리부 | 1,2 | 요리사로서의 진로 탐색과 실습활동 | 창의융합실4 |
41 | 로스터부 | 1 |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추출하기 실습 | 학습도움실2 | |
42 | 바리스타부 | 2,3 |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추출하기 실습 | 학습도움실1 |